VIETNAM/트랜드

2021년 베트남 광고 산업 트랜드

꾼 미디어 2020. 12. 22. 16:44

안녕하세요, 꾼 미디어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소식으로 2020년이 지나간 이후 2021년에는 광고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각 광고 대주제 별

향후 트렌드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1 베트남 광고산업

- 베트남은 지난 10년간 급격한 산업발전을 이룩함과 동시에 광고 산업 또한 크게 발전하여 현재는 유망사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통계 수치에 따르면 베트남 광고산업은 성장세에 있으며 '18년

한 해 광고산업 총투자액은 255.8백만 달러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2 오프라인 광고

- 베트남의 광고 형태는 크게 온·오프라인 광고로 나뉘는데, 오프라인의 경우 오토바이, 자전거 등으로 홍보하는 독특한

광고 형태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방식이며, 베트남에서는 주로 그랩(Grab), 고젝(Gojek) 등 승차 플랫폼과 협업하는 경우가 많음.

 

- 그 외에도 이동수단을 이용한 오프라인 광고가 성행하고 있는데, 그 예로 버스 및 택시 외부 프린팅 광고 등이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 이후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시행하면서 외부 마케팅 행사 등을 대체하여 해당 광고 방식이

성행한 바 있습니다.

* 최근 이색 마케팅으로 라면 광고를 차량 외부 전면에 프린팅 한 '라면 카(car)'가 베트남 호찌민 시내에 등장하였으며, 해당 차량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과 연계합니다.

- 또한 옥외광고는 디지털 광고와 일반 옥외광고 등으로 나뉘며, 디지털 광고는 주로 엘리베이터 안에서 빌딩, 백화점 내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일반 옥외광고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 도로 인근 건물 외벽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으며, 소비자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입체적인 모양으로 제작합니다.

- 최근 대도시를 중심으로 버스정류장 광고가 새로이 등장하였으나 아직까지는 인쇄물을 이용한 일반 광고로, 디지털 광고를 설치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 또한 도로 길목에 아치 형태의 패널을 설치하여 광고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3 온라인 광고

- 베트남은 전체 인구 중 44.9%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국가 상위

15개국에 속합니다. 이렇듯 스마트폰을 연계한 모바일 광고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19년 베트남 광고산업 관련 조사 내용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온라인 광고에 지출된 비용은 약 2억 8천 달러이며, 그중

소매 및 전자상거래 산업에 각 23.9%와 12.9%로 가장 많은 비용을 지출한 것으로 밝혀집니다.

- 베트남의 광고산업은 젊은 인구를 바탕으로 발전하는 산업 형태 및 4차 산업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홍보에서 SNS를

활용한 홍보로 전환 추세이며, 유명 연예인·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가 큰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듯 베트남은 기존 TV, 일반 옥외광고 등에서 SNS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향후

지하철 완공 시 지하철을 활용한 광고 등 광고의 형태가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꾼 미디어는 온라인 마케팅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광고, 유통, 바이어 연결까지 올인원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졌으니 많은 문의하세요!


https://kkunad.com/ko/Contact

 

KKUN MEDIA

꾼미디어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고객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신속하게 회신드리겠습니다.

kkunad.com

http://pf.kakao.com/_DZSYxb

 

KKUNMEDIA

대한민국에서 베트남 마케팅하기 가장 좋은 솔루션을 가진 꾼미디어

pf.kakao.com

https://kkunmedia.channel.io/support-bots/16933

 

꾼미디어

 

kkunmedia.channel.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