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꾼 미디어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소식으로 2020년이 지나간 이후 2021년에는 광고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각 광고 대주제 별
향후 트렌드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1 베트남 광고산업
- 베트남은 지난 10년간 급격한 산업발전을 이룩함과 동시에 광고 산업 또한 크게 발전하여 현재는 유망사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통계 수치에 따르면 베트남 광고산업은 성장세에 있으며 '18년
한 해 광고산업 총투자액은 255.8백만 달러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2 오프라인 광고
- 베트남의 광고 형태는 크게 온·오프라인 광고로 나뉘는데, 오프라인의 경우 오토바이, 자전거 등으로 홍보하는 독특한
광고 형태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방식이며, 베트남에서는 주로 그랩(Grab), 고젝(Gojek) 등 승차 플랫폼과 협업하는 경우가 많음.
- 그 외에도 이동수단을 이용한 오프라인 광고가 성행하고 있는데, 그 예로 버스 및 택시 외부 프린팅 광고 등이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 이후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시행하면서 외부 마케팅 행사 등을 대체하여 해당 광고 방식이
성행한 바 있습니다.
* 최근 이색 마케팅으로 라면 광고를 차량 외부 전면에 프린팅 한 '라면 카(car)'가 베트남 호찌민 시내에 등장하였으며, 해당 차량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과 연계합니다.
- 또한 옥외광고는 디지털 광고와 일반 옥외광고 등으로 나뉘며, 디지털 광고는 주로 엘리베이터 안에서 빌딩, 백화점 내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일반 옥외광고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 도로 인근 건물 외벽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으며, 소비자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입체적인 모양으로 제작합니다.
- 최근 대도시를 중심으로 버스정류장 광고가 새로이 등장하였으나 아직까지는 인쇄물을 이용한 일반 광고로, 디지털 광고를 설치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 또한 도로 길목에 아치 형태의 패널을 설치하여 광고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3 온라인 광고
- 베트남은 전체 인구 중 44.9%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국가 상위
15개국에 속합니다. 이렇듯 스마트폰을 연계한 모바일 광고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19년 베트남 광고산업 관련 조사 내용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온라인 광고에 지출된 비용은 약 2억 8천 달러이며, 그중
소매 및 전자상거래 산업에 각 23.9%와 12.9%로 가장 많은 비용을 지출한 것으로 밝혀집니다.
- 베트남의 광고산업은 젊은 인구를 바탕으로 발전하는 산업 형태 및 4차 산업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홍보에서 SNS를
활용한 홍보로 전환 추세이며, 유명 연예인·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가 큰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듯 베트남은 기존 TV, 일반 옥외광고 등에서 SNS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향후
지하철 완공 시 지하철을 활용한 광고 등 광고의 형태가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꾼 미디어는 온라인 마케팅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광고, 유통, 바이어 연결까지 올인원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졌으니 많은 문의하세요!
KKUN MEDIA
꾼미디어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고객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신속하게 회신드리겠습니다.
kkunad.com
KKUNMEDIA
대한민국에서 베트남 마케팅하기 가장 좋은 솔루션을 가진 꾼미디어
pf.kakao.com
https://kkunmedia.channel.io/support-bots/16933
꾼미디어
kkunmedia.channel.io
'VIETNAM >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꾼미디어, 베트남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온라인 쇼핑방법은? (0) | 2021.01.25 |
---|---|
꾼미디어, 베트남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온라인 쇼핑 방법은?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 (0) | 2020.12.21 |
코로나 이후 베트남의 성장 가능성은? (0) | 2020.12.17 |
힘든 경제상황 속에서도 브랜드들이 베트남을 선택하는 이유 (0) | 2020.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