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꾼미디어입니다.
"베트남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에 대한 관심도 증가"
베트남은 기후 특성상 열대, 아열대 및 온대 기후 지역에 결 쳐 있는 몬순 기후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 때문에 일조량과 강우량이 많기 때문에 습도도 매우 높은 편이지요 :) 거기에 더불어 식품 운송이 오토바이로 이뤄지는 경우도 많아 외부환경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져 쉽게 변질되는 경우가 부지기수예요 ㅠㅠ..
그에 따른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대기업에서 생산하는 식품의 경우 엄격한 식품 규제 및 검사가 이뤄지는 반면, 베트남 내수 소비를 주 목적으로 하는 소규모 농가에선 생산하는 식품의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법적으로 금지된 물질과 과도한 항생제가 남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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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농업 농촌 개발부에서는 중앙기관 및 지방조직 간 식품 안전에 관한 정보 공유를 강화하며, 2020년 운영위원회를 통한 식품안전 법의 새로운 법 개정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전해졌습니다.
"베트남 식품안전 강화를 위한 움직임"
이처럼 심각한 베트남 내의 식품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요.
1999년 '식품 안전 및 위생을 위한 운동'을 시작으로 매년 식품위생에 대한 캠페인이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4월 15일부터 5월 15일 약 한 달간 "식품 생산에 대한 법을 엄격히 준수하자"라는 주제로
베트남 전국적 규모의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캠페인들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베트남의 연예인 or 인플루언서들을 앞세운 마케팅 또한
효과적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요러한 마케팅 부분적인 것들은 꾼 미디어에서 가능합니다!)
이에 발맞춰 한국 기업들은 베트남 식품 시장 진출 및 홍보 시에는 자사의 제품이 베트남 식품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지 점검하고 제품의 생산-유통-판매가 투명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 감독을 강화해야 합니다.
특히, 베트남 바이어 발굴 시 고가의 식품류에 대해서는 해당 제품의 국제인증, 유기농 인증 유무가 진출 및 가격 설정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타깃 고객층, 가격 전략에 따라 인증 또한
핵심 진출 요건으로 확인됩니다.!
오늘은 베트남 식품시장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베트남 수출 마케팅 LAB사 "꾼미디어'에서도 이러한 기업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및 미팅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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