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NAM/마케팅

이제는 비대면이 답이다. 라이브 쇼핑 시대, Grip

꾼 미디어 2020. 12. 18. 16:32

안녕하세요, 꾼 미디어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라이브 커머스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는 "Grip"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유튜브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많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홍보 또는 판매행위를 "라이브 커머스"라고 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내용 작성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로, 비대면 비접촉을 추구하는 언택트 경제가 부상하면 활발하게 활용 되고 있는 채널입니다.

이 라이브 커머스는 TV홈쇼핑과 달리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이를 이용해 상품에 대한 여러가지 문의를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으며,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비접촉을 추구하는 언택트 경제가 급부상 하면서 백화점, 편의점, 화장품 업체 등에서 더욱 더 급부상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립은 더욱 더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그립은 가장 빠르게 성장중인 마케팅이며, 자연스러운 컨텐츠 노출, 또한 영상으로 라이브 되므로 텍스트보다 전달력은 4배 이상이며, 소비자들이 방송을 보면서 제품을 장바구니에 넣을 가능성 또한 2배 이상입니다.

 

자료 : Grip

2018년 까지만 해도 e-commerce에 비해 m-commerce는 비약했습니다. 그러나 현재와 내년의 전망을 보았을때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인터넷 인프라 발전, 동영상 시청 증가로 인해 m-comerce의 성장속도가 엄청날 것으로 확인됩니다.

 

자료 : Grip

또한 그립은 라이브로 교감하고 소통하며 제품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쇼핑이란 부분에서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료 : Grip
자료 : Grip

그립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매칭, 판매 방송 대행, 외부채널에서 라이브 시청 가능, 스폰서드 광고 및 타겟광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